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달인/전자제품

단 돈 1,000원으로 에어팟 청소하기

by 바이두노 2021. 10. 19.

저렴한 돈으로 손쉽게 에어 팟 유닛 청소하기

 에어 팟을 쓰다 보면 먼지인지 귀지인지 모르는 것들이 에어팟 구멍마다 끼게 된다. 매일 청소해보고 싶었는데 날카로운 바늘 같은 걸로 하기엔 에어 팟에 손상을 줄 수 있고 물티슈로 하기엔 너무 작아서 잘 닦이질 않았다. 검색을 해보니 에어 팟 청소 키트를 따로 팔기도 했지만 그렇게 까지 돈을 쓰고 싶지 않았고 더 저렴하고 간편한 방법이 있어 공유하게 됐다. 약간 더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여 넘겨보시길!

engraving glue
다이소에 접착제 코너에서 구매 가능

 

다이소에서 파는 조각 접착제를 이용한다

 저 네모 접착제 중 하나를 떼서 어렸을 때 찰흙놀이하듯 조물딱 조물딱 해서 동그란 반죽을 만든다. 그 후 그 반죽 그대로 구멍마다 붙여 준다. 그다음 떼면 각종 더러운 먼지들이 붙어서 떼 진다. 한 번에 드라마틱하게 떼지 진 않고 여러 번 뗐다 붙였다를 반복해 주면 어느 순간 깨끗해져 있으며 에어 팟 유닛은 완벽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본체 케이스는 자석이 들어있기도 하고 구멍도 깊어서 생각보다는 잘되지 않았지만 어느 정도는 깨끗해진다.

How to use engraving glue
접착제에 먼지가 붙는다

 

드라마틱한 효과는 에어 팟 유닛만, 본체는 면봉으로 추가적인 청소 필요

 위에도 언급했듯이 에어팟 유닛은 완벽하게 청소가 가능하지만 케이스는 면봉에 알코올을 묻혀서 추가적인 청소가 필요하다. 내가 케이스도 안 쓰고 철가루 방지 스티커도 없어서 상대적으로 좀 더 더러울 텐데 사진 정도 깨끗해지며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했다. 정말 무결한 청소를 원하시면 도구를 사시는 게 좋고 사진 정도의 청소를 원하신다면 매우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하니 구매해서 청소해보시는 것도 좋겠다.

before and after engraving glue use
이정도 깨끗해 진다

 

속이 다 시원했다

천 원으로 이렇게 간단하게 될 줄이야.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브이텍 조각 접착제 VT-085 블루 50g, 2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