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찬 없는 먹방

[서울-잠실새내 맛집] 엽기꼼닭발(왕십리 본점직영)

by 바이두노 2021. 1. 18.

닭발의 성지 엽기꼼닭발 

 줄서서 기다리던 왕십리의 엽기꼼닭발이 가까운 잠실 새내에 분점을 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본점은 일요일에 열지 않아서 아쉬워하던 차 바로 달려갔다.(본점은 일요일 휴무 분점은 월요일 휴무) 몇년 전에 닭발의 매력에 빠졌는데 그중에서 엽기 꼼닭발은 단연 최고다. 고수분들도 만족하시겠지만 특히 닭발 초보자에게 매우 적합하다.  수요미식회에도 선정될 정도로 전통과 맛이 보장돼 있는 집이다.

본점보다 넓어 보인다
왕십리 본점직영

 

닭발

원래 주방에서 맛있게 구어진 닭발을 숯불에 데워 먹는 것이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 포장을 해서 들고 왔다. 잠실 주변에는 배달도 가능한 거 같고 포장을 하면 음료를 서비스로 주신다. 주먹밥의 크기가 알차고 계란 말이는 매우 두껍고 크다 모두 강추한다. 숯불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집에서 포장해 먹어도 맛있다. 원래 홀에서 먹으면 옥수수로 철판에 나오는데 그게 좀 아쉽다. 닭발의 맛은 3단계로 정할 수 있는데 초보자들은 가장 낮은 순한 맛을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포장도 깔끔

 

메뉴

메뉴
수요미식회에도 출연

 

닭발의 성지 초보자들에게 추천

 단연 닭발을 처음 먹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집이다. 그렇게 맵지도 않으면서(가장 낮은 단계로 시키는 경우) 쫄깃한 식감과 발 안쪽까지 베어든 양념은 입안에 침을 가득 고이게 한다. 처음에 가면 뼈있는 닭발은 먹는데 좀 어려우니 무뼈 닭발을 드시라~! 아무리 순한 맛 이어도 매우니 주먹밥은 필수다. 소주가 먹고 싶은 날에는 꼭 가고 싶은 집중에 하나!

 

지도

댓글